언더 워터 The Shallows, 2016 - 생존을 위한 카운트 다운이 시작된다
세계경제/영화

언더 워터 The Shallows, 2016 - 생존을 위한 카운트 다운이 시작된다

by cryptocluelab 2019. 4. 17.

언더워터 The Shallows

15세 관람가

드라마, 스릴러

미국

「언더워터」 영화 포스터

 

멕시코의 숨겨진 보석 같은 해변 '파라다이스'. 이곳을 찾은 의대생 '낸시'는 서핑을 즐기던 중 무언가의 습격으로 큰 부상을 입게 되고 근처의 작은 암초로 겨우 피신한다. 그녀가 올라선 암초로부터 해변까지는 고작 200미터.

 

언더워터

 

소리를 지르면 닿을 가까운 거리지만, 바다 밑에는 초속 11.3미터로 움직이는 거대한 상어가 맴돌고 있고, 만조가 되면 암초는 물에 잠겨 그놈의 영역이 된다. 극한의 상황에 놓이고, 오직 생존만을 위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사람들이 찾지 않는 멕시코의 한 해변 '파라다이스'에서 서핑을 즐기고 있는 낸시는, 갑작스러운 백상아리의 습격을 받게 된다. 이에 낸시는 큰 부상을 입게 되지만 간신히 해변에서 멀리 떨어지지않은 암초 위로 올라가서 목숨을 건지게 되고, 다행히도 낸시가 암초에 도착한 시간이 만조에서 간조로 넘어가는 시간대여서 무사히 하룻밤을 넘기게 된다.

 

언더워터

 

하지만 날이 밝자 다시 간조에서 만조로 넘어가며 이에 따라 서서히 암초는 바다에 잠기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낸시의 피냄새를 맡은 백상아리는 암초 주변을 계속 집요하게 맴돌고 있어서 결국엔 백상아리에게 먹힐 수 밖에 없는 절체절명의 상황이 오고 만다.

 

언더워터

 

 

가라앉고 있는 암초, 해변까지는 200m, 바다속에는 초속 11.3m로 이동하는 백상아리가 있다는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서 낸시는 생존을 위한 전략을 짜내기 시작한다.

 

언더워터

 

백상아리의 집요함 덕에 낸시는 꼼짝없이 작은 섬 하나로 하루하루를 버티며 살아간다. 더이상 백상아리에게 당하고만 있을 수만은 없었던 낸시는 계속해서 이 영역을 돌고다니던 백상아리의 움직임들을 파악하고 계획에 나선다.

 

언더워터

 

과연 낸시는 백상아리와의 사투를 벗어나 육지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빠와 동생에게 영상통화를 걸었던 때를 생각하며 급 후회와 자책을 하게 되는 낸시지만, 이대로 죽을 수 없다는 강한집념을 갖고, 이곳에서 빠져나가려 한다. 과연 그녀의 계획대로 살아서 돌아갈 수 있을까?

 

감독 자움 콜렛 세라 출연 블레이크 라이블리, 오스카 자에나다 외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