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꼭 가봐야 할 섬 캠핑명소 BEST 5
생활꿀팁/여행 정보

봄에 꼭 가봐야 할 섬 캠핑명소 BEST 5

by cryptocluelab 2019. 4. 9.

 


봄에는 색다른 캠핑을 꿈꿔보며

섬에서의 낭만적인 캠핑을

꿈꾸며 2019년 봄 꼭 가봐야 할

섬 캠핑명소 BEST 5


 

 

위치명 : 하화도

찾아가는 방법 : 백야도 선착장 및 여수여객선터미널에서 배편 이용

이동시간 : 백야도에서 30분, 여수여객선터미널에서 1시간

주차 : 백야도 선착장 주차장, 여구여객선터미널 주차장 유료주차

캠핑 위치 : 선착장에서 우측으로 정도 200m 떨어진 곳의 캠핑 포인트

기반시설 : 화장실

형태 : 노지

규모 : 알파인텐트 20여동 수용 가능



하화도(下花島)

 

하화도는 여수시 소재 섬으로 상화도와 하화도로 나뉘며 꽃섬으로는 하화도가 더 유명합니다. 입도하는 방법은 여수여객선터미널이나 백야도선착장에서 갈 수 있으며, 여수에서는 한시간 정도, 백야도에서는 30여 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가까운 섬입니다.

 

하화도 선착장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예쁘게 꾸며진 벽화들인데요. 이곳 하화도에서의 특이한 점은 벽화들 옆 마을회관입니다. 마을 어르신 분들이 직접 식당을 운영하는 곳인데, 할머니는 파전을 부치고 할아버지 분들은 뒷정리를 하십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은 모두 이곳에서 파전을 먹어보게 됩니다.



선착장 옆쪽으로는 하화도를 돌아볼 수 있는 꽃섬길이 조성되어 있고, 그 길 중간에는 야생화공원이 있습니다. 특히 봄에는 진달래꽃, 유채꽃, 벚꽃이 만개합니다.

 

야생화공원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시설인 화장실과 개수대가 설치되어 있고 입구쪽엔 텐트 설치장소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위치명 : 매물도

찾아가는 방법 : 통영여객선터미널 및 거제 저구항에서 배편 이용

이동시간 : 통영에서 1시간 30분, 거제 저구항에서 30분

주차 : 통영여객선터미널 유료주차, 저구항 무료주차

캠핑 위치 : 선착장에서 약 5분정도 거리의 폐교에서 캠핑

기반시설 :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팬션, 선착장쪽에 매점 있음

형태 : 노지

규모 : 알파인텐트 20여동



매물도(每勿島)

 

매물도는 통영과 거제 저구항에서 배편으로 들어갈 수 있는 통영시 소재 섬으로 대매물도와 소매물도로 나뉩니다. 대매물도는 캠핑을 할 수 있는 폐교가 있고, 소매물도에는 캠핑장소는 없지만 쿠크다스섬으로도 불리우는 등대섬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기도 합니다.

 

등대섬은 물때가 맞아야 들어가 볼 수 있는 곳인데, 물때가 맞지 않으면 그냥 소매물도에서 조망도 가능하기에 굳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찾아가보는 것도 나름 괜찮습니다.

 

캠핑장비를 가득 담은 큰 배낭을 지고 등대섬까지 가기에는 힘이 들기 때문에, 선착장 인근의 매점 등에 배낭 보관을 한뒤 트레킹을 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가게 주인분들은 가방 보관 요청에 흔쾌히 응해주십니다.



소매물도에서 트레킹을 한뒤, 대매물도에서 캠핑을 할려고 할땐 매표를 현장에서 해야 하는데, 일단, 통영에서 소매물도까지, 그리고 다음날 대매물도에서 통영까지의 배편은 모두 예매를 해둔뒤, 당일 현장에서 소매물도에서 대매물도로의 배표를 예매하면 됩니다.

 

대매물도의 캠핑장은 폐교의 시설을 이용한 곳으로, 운동장내에서 캠핑이 가능하며, 개수대와 샤워시설이 갖춰져 있어 섬에서의 캠핑이지만 일반 캠핑장 못지않게 편리성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위치명 : 가거도

찾아가는 방법 : 목포여객선터미널에서 배편 이용

이동시간 : 4시간 30분

주차 : 목포여객선터미널내 유료 주차

캠핑 위치 : 동개해수욕장

기반시설 : 선착장 인근의 화장실 이용

 

가거도(可居島)

 

가거도는 국토 최서남단인만큼 가는 길도 꽤 먼데요. 목포여객선터미널에서 쾌속선으로 4시간 30여 분 걸립니다.

 

가거도는 사방이 깎아 지른 절벽형태로 되어 있으며, 서북쪽 해안에 위치한 항리마을에는 가거도의 랜드마크인 섬등반도가 있습니다. 영화 극락도살인사건의 촬영지였으며, 이곳에서의 일몰은 가히 장관입니다.



위치명 : 이작도

찾아가는 방법 : 인천연안여객선터미널 및 대부도방아머리선착장에서 배편이용

이동시간 : 인천 쾌속선 1시간, 대부도 차도선 1시간 40분

주차 : 터미널내 유료주차

캠핑 위치 : 작은풀안해변(도보로 50여 분 소요)

기반시설 : 화장실, 개수대, 인근에 식당 있음

형태 : 솔밭 노지

규모 : 알파인텐트 20여동

 

대이작도(大伊作島)



이작도는
대이작도와 소이작도로 나뉘며, 캠핑은 주로 대이작도 작은풀안해변에서 합니다. 대이작도는 마을내 공영버스가 없기에 캠핑장소까지 가려면 도보로 이용하던가, 인근의 식당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식당차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작은풀안해변의 캠핑은 솔밭이라곤 하지만 그 수령들이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타프는 필수이고, 개수대와 화장실이 있어 다른 곳보다는 좀 더 편리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위치명 : 자월도

찾아가는 방법 : 인천연안여객선터미널 또는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 배편 이용

이동시간 : 인천 쾌속선 1시간, 대부도 차도선 1시간

주차 : 터미널내 유료주차

캠핑 위치 : 장골해변, 큰말해변, 별난금해변, 진모래해변

기반시설 : 화장실, 인근의 매점 및 식당, 팬션

형태 : 솔밭 노지

 

자월도(紫月島)

 

자월도는 캠핑장소가 다른 섬들에 비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그 중에선 선착장에서 제일 가까운 장골해변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해변안에 화장실이 있으며, 인근에 매점, 식당, 팬션 등이 있기 때문이죠.

 

자월도는 봄철에 해안가 도로를 따라서 벚꽃이 만개하며 캠핑과 트레킹을 즐기기엔 더없는 날입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