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
생활꿀팁

맥주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

by cryptocluelab 2018. 9. 22.

덥고 후덕지근한 날,차가운 맥주보다 더 맛있는 것은 없습니다.일반적으로 이 음료는 파티,축하,가족 모임,친구들의 모임 외에도 다양하고 좋은 시간들과 관련이 있습니다.보통 맥주를 건강 관련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데,많은 사람들이 자제력을 잃고 당량 이상으로 마시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루 한 두잔 정도의 맥주를 마신다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왜 적당량의 맥주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걸까?" 맥주를 마신 후에 갑자기 졸음이 쏟아진 적이 있는 이유는 맥주에는 코틴산 락토 플라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이 물질들이 거의 확실히 그 이유일 가능성이 큽니다.맥주는 수면을 촉진시켜 불면을 방지합니다.우리는 이 외에도 다른 성질을 분비시킨다고 하지만 대부분 수면을 촉진시키는 바람에 불면방지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주에는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개선시키고 또한,불순물을 제거하며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자극시켜줍니다.심장 마비의 위험을 40~60%가량 낮춰줄 수 있습니다.맥주 효모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근 경색,혈전의 형성을 예방하고,전체적인 심혈관 건강을 개선시켜줍니다.맥주에는 자연적인 완화제로 작용하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건강한 장 움직임을 촉진시켜주어 아침이 되면 장 운동이 활발해지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변비나 설사 같은 위장과 소장 문제들을 예방해줍니다.다만,건강에 좋은 것은 적당량의 맥주이고 과한 음주는 좋지 않습니다.



여러 조건을 다 갖춘 맥주는 일상생활에서도 도움을 꽤 주고 있습니다.많은 음주를 했을 경우엔 달라질 수 있지만 적당량의 맥주를 마시며 즐긴다면 이 또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여러 상황에서 우리는 술을 뗄래야 뗄 수가 없는 존재입니다.그렇기에 너무 과한 음주는 우리의 건강 뿐 아니라 몸을 해친다는 이유쯤은 다들 알고 있을입니다.보통 다이어트나 바디 관리를 할 경우,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는데 맥주의 효능에도 섬유질이 들어있어 많은 장점을 끌어올립니다.



기본만 알아도 건강을 생각한다면 맥주를 하루에 한 캔씩 먹으며 살짝만 적셔도 좋을 것입니다.사실,술은 언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지만 건강은 언제 어디서든 다시 되찾기란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맥주는 불면을 방지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며,심근 경색과 전체적으로 심혈관 건강까지도 개선시켜주니 적당량의 음주는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한 번에 욕심이 평생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지만 한 번의 자제력이 평생을 건강하게 또한 맥주를 건강하게 즐겨 마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수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맥주를 즐겨 마시지만 어떻게 먹는지에 따라 술의 취기로 몸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가 되고 혹은,정신을 잡고 맨정신을 유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이 중에서 똑바로 정신을 잡고 맨정신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아무래도 다 알고있는 사실이겠지만 술을 먹는 선에서는 조절하기란 쉽지 않습니다.하루의 끝에서 맥주를 입가심 정도로만 먹는다면 성공이지만 하루의 끝에서 정말로 끝일 정도로의 음주를 하게된다면 다음 날,고생할게 뻔합니다.술은 정신력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술은 정신력으로 버티는것인데 간혹 몸으로 버티려고 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그러려면 웬만큼 술을 잘 먹는 사람이 아니라면 충분히 자제를 해야합니다.



위의 앞서 말했듯이,건강에 좋은 것은 적당량의 맥주를 말하는 것이고 과한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으니 충분히 자제를 하고

즐기면서 먹는다면 이보다 더 좋은 하루를 보낼 수는 없을 것입니다.방금 적은 이야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니 매일 먹는 습관을 기르지는 말아야 하고 적당히 먹는 습관만 길러도 중독은 되지 않습니다.이러한 이유로,절대로 술은 습관이 되면 몸은 두 배로 안 좋아지게 됩니다.과한 음주는 누구도 책임을 지지 않으니 스스로 자제력을 기르고,몸이 아닌 정신력으로 버티는 것입니다.뭐든지 건강에 좋은 이유가 있다면 그에 따른 충분한 주의사항도 있으니 이 것을 잘 지켜나간다면 맥주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습관이 아닌 선택해서 마시는 것이니 초심을 잃지 않고 즐겁게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