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잠들기 전에 Before I Go to Sleep, 2014 - 미스터리, 스릴러 (청소년 관람불가)
세계경제/영화

내가 잠들기 전에 Before I Go to Sleep, 2014 - 미스터리, 스릴러 (청소년 관람불가)

by cryptocluelab 2019. 4. 14.

내가 잠들기 전에 Before I Go to Sleep

청소년 관람불가

미스터리, 스릴러

영국

내가 잠들기 전에

 

매일 아침, 과거의 기억이 사라진 채 남편의 품에서 깨어나는 크리스틴. 매일 아내에게 그녀가 누구인지를 알려주는 벤, 그리고 크리스틴의 상태를 알고 아침마다 통화하며 기억을 되찾아 주려고 하는 내쉬 박사. 무언가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던 그녀는 내쉬 박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사고와 관련된 충격적인 사실들을 알게 된다. 매일 아침이 되면 기억을 잃고,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과연, 그녀는 자신의 기억을 온전히 되찾을 수 있을까?

 

감독 로완 조페 원작 S.J. 왓슨, '내가 잠들기 전에' 출연 니콜 키드먼, 마크 스트롱, 콜린 퍼스, 앤 마리 더프

 

 

기억을 잃은 여자

기억을 찾아주려는 두 남자

내가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크리스틴은 아침마다 깨어나면 자신이 20대인 줄 알고있다. 원래는 40대이며, 그녀는 남편 '벤'과 결혼했다고 한다. 남편 벤은 이런, 저런 일을 하는 사람이고, 크리스틴은 하룻동안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일 집에만 있는다고 한다. 크리스틴은 자신을 사랑한다는 벤의 말을 듣고, 조금 낯설어한다.

 

내가 잠들기 전에

 

벤이 출근하자마자 집안에 울리는 전화기소리. 전화를 받자 '내쉬 박사'가 예전부터 우리는 만난사이라며 크리스틴의 기억을 되찾아주기 위해 매일 아침 이렇게 전화를 한다고 한다. 크리스틴이 기억을 되찾기 위해 항상 하루 일과가 끝날 무렵,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찍으며 하는 말이 있는데 그 카메라를 찾으라고 한다. 크리스틴은 자신이 꽁꽁 숨겨둔 카메라를 찾는다. 크리스틴은 내쉬 박사를 만나고 기억을 되찾는 실마리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내가 잠들기 전에

 

그렇게 내쉬 박사와 만난 다음, 또다시 카메라를 켜고 '그가 오고 있어' 다급하게 카메라를 끄고, 이런 상황을 반복한다. 내쉬 박사는 크리스틴을 자주 만나며 우리는 저번에도 만났다며 자꾸만 바람을 넣는다. 이때까지만 해도 내쉬 박사는 찾한줄만 알았는데 크리스틴과 바람을 피게 된다. 크리스틴은 순간 기억이 다시 돌아오면서 내쉬 박사가 자신의 머리를 가격한 사람인 줄 알고 도망을 가게 된다. 내쉬 박사는 그런 크리스틴을 쫓아가서 주사기로 그녀를 재우게 된다.

 

내가 잠들기 전에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점점 기억이 되살아나는 크리스틴은, 내쉬 박사가 한 이야기중에 남편 벤에 대한 이야긴데 사실은 크리스틴과 벤은 4년 전에 이혼을 했다고 한다. 심지어 아들도 있다는 걸 크리스틴은 알게 된다. 크리스틴은 벤에게 따진다. 아들이 있었다는 이야기는 왜 안했냐며 울고불고 난리를 친다. 크리스틴은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자신과 벤의 사이를 의심하며 벽에 붙여둔 함께한 사진들을 다 뜯게 된다.

 

내가 잠들기 전에

 

크리스틴의 절친이었던 '클레어'를 오랜만에 만나면서 그동안 숨겨왔었던 진실들을 클레어를 통해 알게 된다. 하지만 크리스틴은 클레어의 말에도 개의치 않고 먼저 가보겠다며 그대로 헤어지게 된다. 나중에는 크리스틴이 기억을 되찾으면서 클레어와 통화를 하던 도중,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크리스틴, 벤, 클레어, 내쉬 박사와의 쫓고 쫓기는 미스터리로 가득한 스릴러 작품. 앞, 뒤를 이해하면서 봐야 할 만큼 쉬는 타임도 없는 그런 작품입니다. 한시라도 지루할 틈이 없는 작품으로, 가면 갈수록 스릴러가 확고해지는 영화여서 스릴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내가 잠들기 전에 영화 포스터

 

기억을 잃은 여자

기억을 찾아주려는 두 남자

내가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