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데이트' 남자가 하면 안되는 행동들
책/사랑책

'첫데이트' 남자가 하면 안되는 행동들

by cozy corner 2018. 10. 8.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들은 모든 순간이 설레면서도 즐겁고 소중합니다.특히 이제 막 호감이 생기고,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 갖는 첫 데이트라면 그 행복감은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그러나 남자들은 종종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불쾌하게 만드는 행동으로 여자친구를 오랜 시간동안 짜증을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이 사람이 나를 좋아한다고 해서 함부로 대해도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사랑하는 여자친구와의 행복한 연애를 위해 첫 데이트에서 남자가 하면 안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1 지나치게 표현한다


여자친구에게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하지만 지나치게 표현하는 것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인간 관계가 그렇듯이 연애에도 적정선이라는게 존재합니다.적당히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한다면 로맨틱스러운 남자가 되겠지만 틈만나면 장미꽃을 선물한다던가 인형을 수도없이 사다준다던가 여자친구에게 물질적인 선물로 항상 같은 표현을 지나치게 한다면 여자친구는 부담스럽기도 하고 그런 선물에도 진절머리가 나서 금방 지겨워질 수가 있습니다.첫 선물에는 여자친구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지만 지나친 선물공세와 지나친 표현들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간 약속을 안 지킨다


시간 약속은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부분입니다.만약의 상황을 위해 미리 준비해서 여유 있게 약속 장소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가 있습니다.사람은 누구든지 시간 약속을 지체해서 늦게 나올 수는 있지만 이러한 상황이 반복되다보면 여자친구는 화가 나고 좋아하는 마음이 식어갈 수가 있습니다.웬만하면 약속 시간이 다 되었는데 늦게 나갈 것 같으면 미리 연락을 해서 늦을 것 같은 이유를 설명해야하고 늦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여자친구보다 먼저 준비를 해서 나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3 너무 편하게 말한다


적절한 줄임말이나 인터넷 용어로 분위기를 편하게 풀어 주는 것은 좋은 능력입니다.하지만 모든 말을 그렇게 한다면 사람이 가벼워 보일 수 있습니다.요즘에는 어떠한 말이든 줄여서 쓰는게 유행이라고 하지만 연인관계에서 편한 사이라고 한들 너무 편하게만 말을 한다면 자칫 여자친구가 오해할 수 있습니다.사람이 가벼워 보이거나 그닥 훌륭하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인터넷 용어로 줄임말이 유행하면서 줄임말로 대화소통이 가능할지언정 선을 넘어버리면 연인관계를 오래 지속할 수가 없게됩니다.너무 편해도 여자친구를 함부로 대할 수 있는 권리는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옆에 있을 때 여자친구에게 주의를 하면서 말을 가려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인생의 조언을 강요한다


"인생은 이런 거다"라고 가르치려 하지 말아야 합니다.여자친구가 조언을 구할 때 대답하는 것은 괜찮지만 먼저 나서서 조언을 강요하고 쏟아 낸다면 재수 없게 보일 수 있습니다.모든 사람은 서로 다른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서로 다른 환경과 다른 인생을 살다가 만난 연인이기 때문에 서로 마음이 잘 맞고 잘 통해도 서로 다르게 살아온 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여자친구가 조언을 구하기 전까지는 먼저 나서서 조언을 쏟아내고 강요한다면 여자친구는 의도치 않게 자신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게 되고 점점 화를 일으켜 사이가 깨질 수 있으니 인생의 조언은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식당 직원에게 함부로 대한다


꼭 식당이 아니더라도 사람은 기본적으로 누구에게나 예의를 갖춰야 합니다.비싼 돈을 냈다고 종업원에게 '갑질'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무례한 행동은 자신의 낮은 수준만 드러낼 뿐입니다.간혹가다 비싼 음식을 먹었다고 식당 직원들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연애를 할 때에도 이 점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여자친구에게 허세를 부리겠다고 식당 직원들에게 '갑질'을 선사하면 자신의 낮은 수준만 증명될 뿐입니다.누구에게나 예의를 갖추고 여자친구에게 배려를 하는 것이 가장 멋있는 남자입니다.



6 스마트폰을 종종 확인한다


많이 알려진 부분이지만 의외로 지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데이트 중에 스마트폰을 계속 확인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입니다.정말 급한 연락을 제외하고는 스마트폰을 잠시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첫 데이트'가 아니더라도 만날 때는 항상 스마트폰을 종종 확인할 이유가 없습니다.서로의 귀중한 시간을 보내는 데이트인데 스마트폰에만 집중하고 대화를 하지 않는다면 그날로 연애는 끝이 날 수 있습니다.이 점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스마트폰이 생기면서 인간관계에서도 서로 말이 없어지고 메신저로만 주로 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만나도 만나는 의미가 사라졌습니다.이처럼 연인관계에서도 스마트폰을 종종 확인하는 일은 되도록이면 삼가해야합니다.



7 돈 쓰는 것에 인색한다


만나기 전에 누가 돈을 낼 것인지 정하지 않았다면,첫 데이트에서 기분 좋게 지갑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요즘 시대에는 여자도 그저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하지만 데이트 비용을 남자가 냈다고 해서 돈에 대해 집착하거나 돈에 생색을 낸다면 그날로 연애가 끝이 날 수 있습니다.요즘 시대에는 여자도 데이트 비용을 낸다고 하지만 간혹가다 남자가 데이트 빙용을 다 냈다고 해서 그 돈에 연연해하고 생색내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러한 행동은 여자친구가 제일 싫어하는 행동이고 돈에 인색하게 되면 서로가 불편해지고 사이도 점점 멀어져 갈 수 있습니다.누가 돈을 낼 것인지 정하지 않았다면 기분 좋게 지갑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



8 너무 잦은 스킨십을 한다


의외로 많은 남자들이 사귀는 순간부터 스킨십을 시도하곤 합니다.그러나 남자들의 이러한 행동은 여자들을 불편하게 만듭니다.첫 데이트부터 잦은 스킨십을 하는 것은 무언가 조급해 보이는 인상을 줍니다.오래사귄 연인이라도 잦은 스킨십은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여자친구는 사귀는 순간부터 빠른 스킨십을 좋아하지 않습니다.천천히 알아가려면 시간이 필요한 것인데 너무 빠른 스킨십을 강요하게 되면 여자친구는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에 있었던 정마저 사라지게 됩니다.스킨십을 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빠른 시일내에 잦은 스킨십을 한다면 가벼워 보일 수 있고 무언가 목적이 있는듯한 인상을 주게됩니다.그러니 스킨십은 여자친구가 원할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9 과거를 묻는다


전 애인의 이야기로는 절대로 분위기가 좋아질 수 없습니다.오히려 어두워지기 쉽습니다.상대방이 잊고 싶어 하는 과거를 묻는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서로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서 과거를 묻는 행위는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없는 행위입니다.과거를 안다고 해서 상대방을 더 잘 알 수 있다는 것은 착각입니다.지금 이 순간 상대방을 바라보는 시선이 중요한데,자꾸만 과거를 묻고 궁금해하고 간섭하려하면 상대방은 쉽게 지치고 더 이상 연인관계를 지속하려 하지 않게됩니다.그러니 상대방을 배려해서 과거에 대한 이야기는 묻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