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 거르면 심장마비 가능성 87% 증가
생활꿀팁

아침 식사 거르면 심장마비 가능성 87% 증가

by cryptocluelab 2019. 4. 27.

▲ 아침 식사를 오래 거르면 심장마비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장기간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심장마비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아이오와 대학 연구팀은 심장 질환 병력이 없는 440세 이상 6550명을 대상으로 18년간의 건강 데이터를 분석했는데요. '아침 식사를 얼마나 자주 하는지'와 같은 항목이 포함된 설문조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했습니다. 참여자 중 59%는 매일 아침을 먹었고, 25%는 며칠 건너뛰었습니다. 10.9%는 아침을 거의 먹지 않았고, 5.1%는 아예 먹지 않았습니다.

 

분석 결과, 연구팀은 아침 식사와 심장 질환 위험 간의 상관관계를 발견했는데요. 아침에 식사하지 않는 사람은 심장마비가 일어날 가능성이 최대 87%에 달했습니다. 연구팀은 이 같은 결과의 원인을 크게 두 가지로 추정했습니다.



첫째는,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먹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고,

둘째는, 아침 식사가 혈당과 혈압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미국심장학회에서도 아침 식사를 거르고 늦은 저녁 식사를 하는 사람이 심장마비 위험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가 있습니다.

 

연구팀은 "아침 식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미국심장학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에 발표되었습니다.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