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생활 정보/생활 방식

발렌타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by cozy corner 2019. 2. 11.

발렌타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밸런타인 데이 St. Valentine's Day


양력 2월 14일을 말합니다. 외래어 표기법으로는 영어 발음을 따라서 밸런타인 게이로 적어야 맞지만, 보통 가까운 나라 일본의 영향 때문인지 발렌타인 데이라는 명칭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고백하는 날인가요?


♣ 물론 아닙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유독 우리나라와 일본에만 있는 '화이트데이' 때문에 생겨난 오해입니다. 조금 더 넓게 보자면, 발렌타인데이는 연인 혹은 부부끼리 서로 사랑의 메시지를 주고받는 날입니다. 달콤한 초콜릿이나 캔디를 정성껏 쓴 카드와 함께 마음이 담긴 선물로 교환하는 것입니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마케팅은 일본이 시작했나요?


♣ 일본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마케팅의 선구자인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최초는 1861년 큐피드와 장미 초콜릿을 선보인 영국 캐드버리입니다. 이후 1936년 고베의 모조로프 제과점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광고를 시작했으며, 1960년 모리나가 제과가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며 고백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하죠.


이후 "사랑을 고백받은 자여, 모리나가로 보답하라"며 '화이트데이'를 창조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발렌타인데이 Global Valentine's Day


♠ 유럽 사람의 79%가 '발렌타인데이는 너무 상업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59%의 사람들은 '돈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발렌타인데이의 기념일은 모두가 공감하듯, 이에 대한 생각과는 별개로 2016년 발렌타인데이 지출은 2015년 대비 53%나 껑충 뛰었다고 합니다.


♠ 유럽에서는 55세 이상이 발렌타인데이 일주일 전, 18~24세가 2주~4주 전에 미리 선물을 삽니다. 미국인의 71%는 발렌타인데이 바로 전 금요일에 선물을 산다거나, 데이트 장소(레스토랑 · 호텔 등)를 예약합니다.




♠ 미국 여성 중 절반 이상이 발렌타인데이 때 초콜릿이나 사탕 등 아무것도 받지 못하면 헤어지겠다고 응답했습니다.


♠ 2016년 미국인이 발렌타인데이에 지출한 총 금액입니다. 총 197억 달러(23조 391억5000만 원). 10년 전보다 27억9000만 달러 늘어난 수치라고 합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는 서울 근교 드라이브와 로맨틱 영화 · 뮤지컬 관람입니다. 개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남성은 드라이브(24.29%), 여성은 뮤지컬 관람(53.85%)으로 각자 선호도는 달랐지만,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고 합니다. 둘 중 하나만 해도 중간은 갑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