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풋볼 코치의 영웅이라 불리는 루 홀츠.
저는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죠. 저도 알아요. 저는 Follansbee에서 태어났어요. 어제 밤 10시 30분쯤, 우연히 그곳을 지나갔죠. 저는 집에 있는 지하 창고에서 태어났어요. 맥 그로우 의사가 출산을 도와줬죠. 저희집엔 침대가 하나 있었는데, 여동생, 저 그리고 부모님이 같이 잤습니다. 그리고 반쪽자리 화장실과 부엌이 있었죠. 7년 반동안 그 곳에서 살았어요.
복지 따윈 없었죠. 식료품 할인권이나 정부지원도 없었죠. 하지만 전 항상 많이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아빠한테 배고프다고 보챌 때마다 아빠는, "이미 넌 많이 먹었어"라고 했어요. 그러나 제가 금수저로 태어난 이유는 저희 아버지는 초등학교 3학년밖에 나오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그게 그가 받은 교육의 전부였어요.
그런데, 제가 왜 금수저인지 아세요? 왜냐하면 저는 그런 부모님 밑에서 자랐거든요. 삶이란 어떻게 선택하냐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어디서 태어났는지, 좋든 나쁘든,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다른 사람 탓하지 마세요. 당신이 공부하고, 일할 의지가 있고,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자 한다면, 이 위대한(무지원) 나라에서 여러분은 모든지 이룰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제가 금수저로 태어난 이유입니다. 난 이 나라에 있으면서, 배웠습니다.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한 책임 최고를 향한 집념에 대해 말하자면, 그건 당신이 내린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무엇을 바라고 있나요? 희망과 꿈과 야망을 쫓으면서 말이죠.
저는 매우 비판적인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했던 실수를 반복하지 마세요. 저는 멍청한 짓을 많이 했죠. 제가 후회하고 있는 걸 말씀드릴게요. 노트레담 대학을 코치하고 있을 때였죠. 밑 바닥에 있는 팀을 꼭대기에 올려 놓았죠.
그리고 9년 내내 매년 1월 1일 최고의 팀 경기에 초청되었죠. THE SUGAR, THE COTTON, THE ORAGNE, THE FIESTA 아무도 해내지 못한 일이죠. 그 이후로도 아무도 못해냈죠. 우리는 최고에 올라왔고, 그걸 유지시키려 했죠.
제가 살면서 가장 후회했던 일입니다. 인생에는 한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죽어갑니다. 나무들도 자라지 않으면, 죽어가죠. 풀도 그렇고, 결혼 생활도 그렇고 비즈니스도 그렇고, 사람도 그러합니다.
나이에 연관시키려 하지 마세요. 전 생일 케이크보다 초를 사는데 더 많은 돈이 듭니다. 더 나아지려는 나의 노력과 관련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최고라는 것을 증명하려했죠."이거 정말 좋군. 이걸 유지해보자", "어떤 위험도 감수하지 말자고!" 노테르담에서 우리는 2위로 시즌을 마쳤죠. 다들 저를 멍청이라고 부르더군요.
어떤 사람은 꼴등으로 의대를 졸업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를 의사라고 부르더군요. 너무 불공평하지 않아요? 노트레담을 떠날 때, 저는 코치를 다시할 수 없을 것 같았어요. 노트레담에서 어디로 갈까요? 저희 엄마가 말하길, "너는 곧장 천국으로 가서, 교황을 구경할거다", "더 이상 코치는 안 할거야" 그리고 나서 저는 한 마을로 이사를 갔어요.
평균연령이 죽음에 가까운 곳이었죠. 제가 느낀 것은 제가 코칭을 지겨워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에겐 희망을 꿈꿀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비록 지금까지 위대한 것을 이루지 못했더라도요. 지금,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간단한 계획을 알려드릴게요. 인생은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삶을 심플하게 만듭니다. 그거 아세요? 무지개에는 오직 7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딱 7가지.
그 7가지 색을 가지고 미켈란젤로가 무엇을 했는지 보세요!
악보에는 7개의 음계밖에 없습니다. 7개의 음으로 베토벤이 무엇을 했는지 보세요. 오직 10개의 숫자가 있었을 뿐입니다. 버니 매도프가 10개의 숫자로 무엇을 했는지 보세요.(66조를 훔친 금융 사기범, 미국인들이 싫어하는 유명인 2위)
요점은 인생을 복잡하게 볼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인생에서 필요한 것은 딱 4가지입니다. 만약 이 4가지 중 하나라도 잃게 된다면, 여러분은 엄청난 공허함에 시달릴 것입니다.
첫째, 우리 모두는 해야할 일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사랑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셋째, 우리 모두는 믿을 사람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하나님이 그 분이죠. 그러나 여러분이 필요한 네번째는 희망을 품을 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원하십니까? 여러분에게 실패할, 알맞은 시간이란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성공할, 잘못된 시간 또한 없습니다. 옳다고 생각이 들었다면, 그냥 하세요
신사숙녀 여러분, 삶을 즐기세요. 즐거움을 누리세요. 물론 살면서, 문제도 생길 겁니다. 고난이 찾아올 것 입니다. 이건 인생의 한 부분이에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한테 당신의 문제를 얘기하지 마세요. 그거 아세요? 90%는 여러분 얘기에 관심도 없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0%는 그 얘기를 듣고, 기뻐할 거에요.
그러니 혼자 비밀로 간직하는 게 좋아요. 고난은 반드시 찾아올거에요. 하지만 당신이 하는 일을 즐기세요. 당신이 가진 모든 능력을 발휘해보세요. 여러분에게 할당된 시간 안에서요. 여러분도 아실 겁니다. 우리 모두는 최고의 미국인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일들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우리가 해낼 수 있는 최고가 될 수 있어요. 실패를 해보고 싶은가요? 당신은 실패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게 이 나라의 위대함입니다. 당신에게 다른 사람을 실패하게 할 권리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안 한 거니까요.
만약 여러분이 배우자를 만난다면, 그리고 아이를 낳는다면,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팀에 참여한다면 당신에겐 의무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을 최고로 이끌어야 할 빚을 진 겁니다. 각 각 한 명의 모든 사람들에게요. 복잡한 게 아닙니다. 마지막 규칙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보여주세요.
방에 들어갈 때, 당신의 태도는 어떱니까? "야! 나왔어. 나 좀 봐!" 아니요. 당신의 태도는 이래야 할 겁니다. "제가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까요?"노트르담에는 제 동상이 있죠. 제 생각엔 그들은 비둘기가 앉을 장소가 더 필요했나봐요. 여러분도 가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받침대 밑에는 3 단어가 쓰여 있습니다. 믿으세요. 전념하세요. 사랑하세요. 당신을 믿으세요. 헌신하세요. 사랑하세요.
'말의 품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이란 그런 것이다 (0) | 2019.07.15 |
---|---|
"왜 나는 부족한 걸까?" 한 중학생의 질문에, 전 세계가 할 말 잃어 (0) | 2019.03.23 |
다음 다섯 가지가 '당신 인생'을 통제하도록 내버려 두지 마십시오. (0) | 2019.03.20 |
【동기부여】앞으로의 50년을 바꿔줄 5분 졸업 연설 (매튜 맥커너히) (0) | 2019.03.18 |
가슴에 와닿는 "유재석"명언, 현실적인 "박명수"명언 (0) | 2019.03.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