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렇게 변한 '흰색 운동화' 마치 새것처럼 새하얗게 되돌리는 방법
생활꿀팁

누렇게 변한 '흰색 운동화' 마치 새것처럼 새하얗게 되돌리는 방법

by cryptocluelab 2019. 1. 5.

변색된 흰 운동화를 마치 처음 신었을 때처럼 아주 완벽하게 새하얀 색깔로 되돌릴 수 있을까?만약 아끼는 운동화를 새 운동화처럼 손쉽게 바꾸고 싶다면 이제부터 소개할 꿀팁에 다들 주목해봅시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변색된 흰 운동화를 다시 새하얗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보도한 바가 있습니다. 그 보도에 따르면 흰색 운동화를 세탁기에 돌리는 일은 절대로 금물이라고 합니다.



세탁기는 번거롭지 않게 때를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서도 탈수 과정에서 신발의 형태를 망가뜨리고 재질을 손상시켜서 쉽게 마모되게 만듭니다.


또한 눈에 띄는 얼룩은 지울 수 있을지는 몰라도 색 자체를 표백하는 데에 있어서는 그다지 큰 효과가 없어서 사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대신 식초, 칫솔만 있다면 보다 확실하게 운동화의 흰색을 다시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우선 따뜻한 물에 식초를 적당량 섞은 뒤, 더러워진 운동화를 담가 둡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젖은 신발을 칫솔로 살살 문질러 닦아내어 때를 빼주는 겁니다.


다 닦고 헹굼까지 끝난 뒤에는 마른 걸레나 행주로 캔버스를 닦아서 물기를 제거하고 햇볕에 말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물기를 완전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다시 운동화색이 누렇게 변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흰색 운동화가 세탁 후의 누렇게 되는 이유는 천에 남아있는 알칼리성 세제의 잔여물이 햇빛과 접촉해서 그대로 변색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산성을 띈 식초로 중화함으로써 변색을 해결하고 원래의 색을 되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빨래할 때는 세제 대신 샴푸를 이용하는 방법, 표백제를 다섯 배 이상 희석해서 담근 뒤 솔로 문질러 닦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새하얀 색의 운동화를 포기할 수가 없다면 위▲와 같은 세탁 방법들로 반짝반짝 빛이 나는 흰색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TOP